메인으로
외부풍경
객실안내
부대시설
예약안내
여행정보
커뮤니티
실시간예약
전주한옥마을여행
Home
주변관광지
볼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전주한옥마을 여행하세요!
경기전
1991년 1월 9일 사적 제339호로 지정되었다. 1410년에 임금은 전주, 경주, 평양에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하는 전각을 짓고 어용전이라 하였다.
오목대
오목대는 고려 우왕 6년 운봉 황산에서 왜구를 크게 무찌른 이성계가 개선길에 잠시 머물렀던 곳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대한제국 광무4년에 비석을 건립했다
전주향교
향교는 조선시대에 지방 양반 자제의 교육을 담당하기 위해 나라에서 세운 학교이다. 전주향교는 세종 23년(1441) 경기전 근처에 지었다가 전주 서쪽의 화산 기슭으로 옮겼다.
전동성당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중 하나로 꼽히며 로마네스크 양식의 웅장함을 보여주는 전동성당은 호남지역의 서양식 근대 건축물로는 가장 오래된 것으로 사적 제288호로 지정되어 있다.
자만벽화마을
전주한옥마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목교 육교가 노후화돼 난간 등 벽화작업으로 화려하게 탈바꿈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잡았다
전주객사
객사는 고려·조선시대에 각 고을에 설치하였던 것으로 관사 또는 객관이라고도 한다. 객사는 고려 전기부터 있었으며 외국 사신이 방문했을 때 객사에 묵으면서 연회도 가졌다.
한벽당
한벽당은 승암산기슭 발산머리의 절벽을 깎아 터를 만들어 세운 누각이다. 1404년(태종4) 조선의 개국공신이며 집현전 직제학을 지낸 조선 초기의 문신 최담이 그의 별장으로 지은 것이다.
풍남문
옛 전주읍성의 남쪽문으로 선조 30년정유재란때 파괴된 것을 영조 10년(1734) 성곽과 성문을 다시 지으면서 명견루라 불렀다. 풍남문이라는 이름은 영조 43년(1767) 화재로 불탄 것을 관찰사 홍낙인이 영조 44년(1768) 다시 지으면서 붙인 것이다